카테고리 없음

극동대, 우즈벡 경영미래기술대학교와 AI 공동학위과정 협약 체결

fareastuniv 2024. 7. 22. 15:29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우즈베키스탄 경영미래기술대학교(University of Management and Future Technologies, UMFT)와 AI 분야에서의 2+2 공동학위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극동대의 류기일 총장, 박승렬 행정부총장, 권보헌 대외협력처장 및 AI컴퓨터공학과 예철수 학과장과 남의석 교수가 참석했으며, UMFT 측에서는 설립자인 에쉬메토브 산드잘 드주마바에비취와 캄다모브 우트키르 라크마틸라에비쉬 총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학생들은 자국에서 2년간의 교육을 받은 후, 한국 극동대학교 AI컴퓨터공학과에서 나머지 2년간의 교육을 마치게 되며, 졸업 시 양 대학의 학위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류기일 총장은 “작년에 이어 이번 공동학위 협약은 양교의 협력과 발전을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라크마틸라에비쉬 총장 역시 “이번 협약은 두 대학의 본격적인 협력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기점”이라며, “우즈벡 학생들이 한국에서 AI와 컴퓨터공학 지식을 습득하고 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경험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AI컴퓨터공학과 예철수 학과장은 “2011년부터 다양한 해외 대학들과 학술 교류와 공동 연구를 추진해온 AI컴퓨터공학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즈벡 학생들이 글로벌 AI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